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웹페이지 pdf 변환해서 인쇄하는 법

웹페이지 pdf 변환해서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설명할 것은 웹페이지를 pdf로 변환 후 복사하고 싶은 분들께 알려드릴 지식입니다~~! 저는 웹 페이지에서 작성하고 과제를 내기 위해서 pdf로 변환을 해야 했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웹 페이지를 연 것들은 제대로 pdf로 변환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웹 설정을 할 때 우선적으로 열리는 브라우저를 chrome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웹 페이지를 인쇄하고 싶은데 1페이지 밖에 인쇄가 안 되시는 분들도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들어가기

 

일단! 컴퓨터 왼쪽 아래 부분에 '설정' 이라 검색을 합니다. 그 중 가장 정확에 있는 설정 창을 클릭합니다.

(환경 설정 창 아니예요 ㅠㅠ)

 

앱 부분 클릭하기

 

 

이 부분이 나오면 앱 부분을 클릭합니다. 

 

앱에서 기본 앱 부분 들어가기

 

앱 메뉴는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기본 앱' 을 클릭합니다. 그 후 그 페이지를 아래로 내립니다.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하기

 

기본 앱 창을 내리면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html 부분 찾기

 

여기서부터 중요한데요 여기에는 수많은 앱 설정이 있습니다. 다른 것은 건들필요 없이 ".html" 부분을 찾습니다. 한참 내려가야 합니다. 

 

.html에서 chrome 부분 찾기

 

 

".html" 부분을 찾아서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chrome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기본을 chrome으로 바꾼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앱 선택 부분에서 chrome으로 설정합니다. 그 후 이 페이지를 닫습니다.

 

해결된 모습

 

테스트로 주피터를 열어보았습니다. 인쇄하기에서 웹 페이지를 pdf으로 변환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열렸을 때는 1페이지만 pdf 변환 혹은 인쇄가 되어서 애를 많이 먹었었습니다. 다음 글은 주피터 전용 pdf 변환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