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주피터노트북 pdf 변환 후 인쇄하는 법

주피터노트북 pdf 변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피터 노트북에서 pdf 변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는 주피터 노트북 뿐만 아니라 웹 페이지를 pdf 변환하고 인쇄하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글을 보고 먼저 시도해보시고 안 될 경우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웹페이지 pdf 변환하는 방법[클릭!]

 

 


주피터 노트북을 실행 할 때 chrome으로 기본설정을 먼저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프린트 하는 법을 소개 합니다~

 

 

latex 활용법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 후 "Print Preview" 를 클릭합니다.

 

 

 

새 페이지가 나온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인쇄 버튼을 누릅니다.

 

 

 

 

대상을 microsoft PDF로 설정합니다. 여기서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다면 해당 프린트를 설정하면 됩니다!

 

 

 

 

PDF로 저장을 대상에서 설정 후 인쇄 버튼을 누르고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자신이 저장할 디렉토리를 누르고 저장하면 PDF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만들어지는데 30초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제대로 작동이 안 될 경우 Latex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Latex 사이트 접속 [클릭]

 


 

 

 

pdf 변환

 

 

여기서 OS에 맞는 하이퍼링크를 클릭합니다. 저는 Windows를 사용하기 때문에 세 번째 부분을 클릭했습니다.

 

 

주피터 노트북용 인쇄하는 법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합니다.

 

 

 

OS별 pdf변환

 

 

자신의 os 를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여기서 저장 디렉토리는 로컬C 프로그렘 파일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aatex 사용법

 

 

다운 후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File"에서 "Download as"의 "PDF via LaTax"를 클릭합니다. 그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주피터 노트북 PDF 변환이 완료됩니다.

 

주피터 노트북 인쇄하는 법

 

지금까지 LaTex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주피터 노트북 PDF 변환하고 인쇄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두 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보니깐 이전 글에서 보였듯이 Chrome을 주피터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것이 더 안정성이 있었습니다. 편하신거 선택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