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맥북(Mac Book)이 꼭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일까?

애플 로고(저작권: 애플)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취업 전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던 대학생에서 벌써 IT계열에서 일하는 직장인이 되었네요. 시간이 정말 빠른 거 같습니다. 오늘은 맥북을 사야 할지 아니면 LG 혹은 삼성 노트북을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오롯이 제 주관적인 관점이며 특정 직업군에게 맥북을 추천하는 형식이니 참고 바랍니다.

 

Programmer 맥북 추천

개발자(프로그래머)

 

 

 

 아마 이분들은 제가 맥북을 추천을 안 해도 대부분 쓰고 계실 겁니다. 개발자들이 맥북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OS가 리눅스 체계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와 맥 OS는 일반 사용자들은 사용자 부분에서는 큰 차이를 못 느끼지만 명령어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에게는 정말 큰 차이가 납니다. (ex: homebrew, 환경변수 설정 등) 그래서 현직 개발자 분들, 개발자 직업을 목표로 하시는 학생분들 모두 윈도우 계열보다 리눅스 계열에 먼저 익숙해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Graphic Designer MacBook Recommend

그래픽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분들도 대부분 맥북을 사용합니다. 현업에서도 윈도우 계열 프로그램을 돌리면서 작업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분들을 아직 저는 못 봤습니다. 그 이유는 제 생각으로는 PhotoShop, Adobe XD, Figma, Zeplin, Sketch 모두 맥 OS에 특화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패드와 애플 팬슬로 애플만의 강력한 UX를 바탕으로 더 다양한 창작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삼성 테블릿과 윈도우 OS 호환이 시도 중에 있지만(삼성 노트북, 테블릿은 잘 되는 것으로 압니다.) 애플에 비해서는 열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자 맥북 추천

영상 편집 전문가

 

 

 

 M1 실리콘 칩이 나오기 전에는 약간 가성비적인 면에서 윈도우 OS와 비교할만했으나 지금은 비교가 안됩니다. 현재 23년 기준으로 M2 Pro 칩까지 안 가더라도 M2칩이면 빠른 시간 안에 충분한 품질의 동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환율이 약간의 변수지만 M2 정도의 성능의 노트북을 찾으면 아마 가격이 M2를 넘어갈 것입니다. 영상 편집은 연산량이 많고 연산 시간이 깁니다. 따라서 발열도 지속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펜이 없는 에어보다 맥북 프로 13인치 라인부터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